회원 창업 리뷰

뒤로가기
제목

기린컴퍼니이용후기입니다^^

작성자 8****(ip:)

작성일 2020-01-31

조회 60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기린컴퍼니 이용한지는 6개월정도 됐구요


도매사이트 2곳 이용하고있습니다.


다른곳은 1년 조금 안됐는데 처음에 알아볼때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고 시작한게 아니라서


그냥 다 똑같은줄알고 아무곳이나 선택해서 이용을 했거든요.




근데 주변에 하시는분들 얘기하시는거 듣고는 제가 이용하는 곳이 너무 안좋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도매사이트를 아직 선택 못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해서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고 하시는분들이 조금이라도 손해를 덜 보시라는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어디를 이용하는지 밝히지는 못해서 차이점 정도만 적어볼까 해요


우선 내용은 제 주관적인 생각이고 여러곳을 이용해본건 아니라서 전부다 이런건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시구요^^




1.사입

이부분은 제가 정확하게 사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것 까진 알 수가 없지만


보통은 어느정도 비슷한거 같습니다. 다만 차이점이라고하면 업체와 도매처간의 사이랄까??


개인적인 친분에 따라 그래도 조금 차이가 있는거 같긴합니다. 아무래도 친한곳은 좀더 신경을 써주기 마련이랄까요??


그래서 브랜드마다 전부 다른거같습니다.




2.교환/반품


우선 기존에 이용하던 곳은 단순변심 교환이 일절 안됐습니다. 불량이나 오송건은 교환을 해주시구요


그리고 불량건 배송비같은 회수비만 업체가 부담하고 발송비는 제가 부담합니다.


근데 정말 조그맣게 오염이라던지 애매한건 전부 제가 부담했습니다. 솔직히 이부분은 정말 이해도안되고


따지고싶었지만 다들 그렇게 한다길래 그러는줄 알았습니다. 제가 다른곳도 전부다 이런건 아니라는걸 알았을때


1년계약한것까지만 이용하고 그만두자고 결심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교환진행도 너무 느려서


거의 기본 일주일 이상씩 걸렸습니다.



반면 기린컴퍼니는 이부분 처리 방식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선택을 한곳인데요.


일단 불량이나 오송은 무조건 기린컴퍼니에서 왕복부담을 다 해주세요. 예외가 있다면 불량인줄 알아서 보낸상품이


확인해보니 불량이 아닌경우 외엔 아직까지 그랬던적이 없었어요. 이부분도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반반도 부담해주시는 경우도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순변심으로인한 교환도 모든 브랜드가 다되는건 아니지만 체감상 60%이상은 해주시는거 같고


간혹 너무 비싼옷들이 취소되서 재고가 남을때 있는데 시즌이 한창일때는 환불도 부탁해서 해주신적도 많았습니다.


재고 생길때마다 어떻게 팔아야되나 쩔쩔매고 너무 답답했는데 그런부분이 많이 해소되더라구요.





3. 상품 리오더 및 피드백


이부분은 기존에 이용하던곳이나 기린컴퍼니 모두 괜찮은거 같습니다.


기존 이용하던곳은 200개정도 기린컴퍼니는 800개정도 된다고하던데, 기본적으로 따로 문의하지않아도


확인된 부분은 매번 체크해주시구요. 고객한테 너무 시달려서 한번 더여쭤볼때도 많았는데


꼭 다시 한번씩 확인해서 다시알려주시더라구요. 그점은 둘다 만점!!


단 피드백적인 부분에서는 기린컴퍼니가 좀 더 좋았던거같아요.



솔직히 물건이 너무 안나오다보면 고객한테도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취소하는지, 혹은 더 기다려주시는지 갈리는거같아요.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 고객분들은 많이들 기다려주시더라구요. 제 고객인데 기린컴퍼니에서 직접 고객분이랑


통화해주신적도 많구요. 오랫동안 이쪽일에 종사하신분들이라 그런건지



브랜드 특성이라던지. 예를들면 이 브랜드는 리오더가 빠른편인지 느린편인지,


인기는 어느정도인지, 지속적으로 일정 지연이되거나 할때 주문 취소할지 더기다려야할지


선택을 못하고 있을때 딱! 답을 주시니 수월했던적도 많았어요, 선택장애가^^;


이정도의 차이점을 알려드릴 수 있는거같구요. 굳이 비교하자면 여러가지가 더있겠지만 사실


도매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선택할때 위 3가지의 이유가 가장 비중이 크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냥 보시기엔 고만고만하네 라고 생각할수도 있는 것들의 내용이지만 실제로 겪어본 바로는


확실히 다르다른걸 많이 느끼네요. 특히 2번째 설명드렸던 배송비나 교환 반품 같은것들이요.



아동복 장사를 처음할땐 받아보고 취소하는것도 많고 배송비 부분에서 월매출까진 아니지만 일매출같은경우는


적자나는경우도 많았습니다. 결국엔 돈을 벌려고 장사를 하는건데 적자를 보면서 할수는 없으니깐요.


도매사이트를 이용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첨부파일 제목-없음-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주식회사 마이피플

    작성일 2021-08-19

    평점 0점  

    스팸글 사장님~소중한 후기 너무나 감사해용^^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